Site icon GRIP.News

차이팟 (Fake AirPods) TWS i60 리뷰

처음 Apple AirPods Fake제품이 나왔을 때 많은 사람들이 웃음을 참지 못했다. 거대한 크기, 조악안 품질은 100m 전방에서나 봤을 때 Original 제품과 비교하기 힘든 수준이었기 때문.

 

시간이 흘러 품명 i10 이 출시됐다. 크기는 AirPods 과 유사하며, 음질도 꽤 개선된 것. Bluetooth 5.0 을 채택했기 때문에 끊김도 적었다. 하지만, AirPods 의 연결 직전 Boot Animation 효과와 터치를 통한 Siri 호출 기능은 여전히 지원하지 않았다. 이 기능은 Apple 의 고유 칩셋인 W1 이 있어야만 구현 가능했던 것. 그러던 중 올해 초, 중국에서 W1 칩셋을 복제했다는 소문이 들려왔다. 그리고, i20 제품이 출시됐다.

 

i20 은 AirPods과 더욱 유사한 모습 더불어 Boot Animation 을 지원했다. 그러나, i10 에 비해 형편없는 음질. 그리고 Case Battery Level 은 Fake 였다. 시간이 흘러 i30, i40 이 출시되더니, i60 이 출시되기에 이르렀다. i60 은 출시 때 부터 Case Battery Level 을 지원하고, 음질 문제를 개선했다는 것으로 이목을 끌었다. 오늘 간단히 소개하고자 할 제품은 바로 이 i60 이다.

TWS i60 대표적 특징

AirPods 과 1:1 크기
AirPods 과 케이스 호환 (교차 충전 가능)
무선 충전
단일 연결 (한쪽만 연결할 수 있음)
터치 컨트롤
App 내 AirPods 라벨링
음질 개선

 

케이스 외형은 기존 차이팟 제품과 큰 차이가 없다. 멀리서 보면 AirPods 과 비슷해 보이지만 케이스 재질이나 품질에서 큰 차이가 있다.

 

메뉴얼과 라이트닝 케이블 그리고 본체로 구성되어 있다. 라이트닝 케이블의 품질은 다이소 라이트닝보다 더 나아 보였다. 목 부분이 견고했고 케이블 본체의 품질도 괜찮았다. 메뉴얼은 영문/중문으로 구성되어 있고, 터치 기능이 궁금하다면 한번 볼 필요는 있다.

 

일반적인 외형은 완전히 동일하다. AirPods 과 놓고 본다하더라도 차이가 나지 않는다.

 

전/후 블랙 도트가 있다. 물론 이녀석이 근접센서는 아니다. 케이스에는 Designed by California 가 인쇄되어 있지않아 쉽게 구분할 수 있다.

 

케이스 마무리는 괜찮은 편이지만, 힌지가 힘이 없어 너무 쉽게 닫힌다는 단점이 있다. 본체를 꺼낼 때 케이스 뚜껑이 그냥 닫혀버리는 문제가 있기 때문. 하지만, AirPods 도 케이스 커버를 씌우면 쉽게 닫힌다는건 참고.

 

AirPods 를 갖고 있다면 마이크 부분의 매쉬 재질에 차이가 있다는걸 발견할 수 있다. 하지만, 재질에 관심 없는 사람이 구분한다는건 쉬운일이 아닐 듯.

 

케이스 커버를 열면 AirPods 이 발견되었다고 알려온다.

 

연결 후에도 AirPods 이라는 문구가 지속된다. 카피 W1 을 탑재하더라도 BlueTooth Device Name 이 AirPods 이 아니면 여기 문구가 해당 제품명으로 변경된다.

 

Bluetooth 에서도 AirPods 이었기 때문에 Boot Animation 이 변하지 않았던 것.

 

충전기에 연결해 봤다. Case Battery Level 이 변하는것을 확인할 수 있었다.

 

전화가 왔을 때 AirPods 으로 받겠냐 표시되는건 어찌보면 당연한 것.

 

배터리

1. 볼륨 50% 정도에 1시간 10분 정도 사용하면 58~62% 정도의 배터리가 남아 있다.
2. 제품 사양은 3시간 이지만, 2시간 30분 정도 사용할 수 있다 생각. 하지만! 중국산 제품의 50% 는 우리가 생각하는 50% 가 아니기 때문에 2시간 정도 사용할 수 있지 않을 까 생각된다.

 

사용성

1. 한쪽만 페어링 할 수 있다.
2. 함께 들어 있는 라이트닝 케이블은 품질이 양호 합하다.
3. QCY QY19, 삼성 레벨ONE 을 주로 쓰는데,  사람 많은 곳에서 비슷한 빈도로 끊기는 편  (주파수 혼선) 고로 잘 연결되어 있다.

 

음질

1. 기존 W1 카피 제품에 비해 음질이 확실히 개선됐다.
2. 에어팟과 비교해 보면 조금 가볍고 통통 튄다는 느낌이 드는 편.
3. QCY 19 와 비교하면(이녀석은 메모리폼이 붙여 놨어요) 폼팁 없는 19 보다 낫고, 폼팁 있는 19 보다 떨어 진다.
4. 당연히 레벨ONE 보다는 품질이 못함.

 

하지만!

1. 통화 품질은 Airpods 의 위대함(?)이 느껴질 정도.
2. QCY 19 통품보다 조금 못한 편 (QCY19 의 통품이 좋은 편이 아님)
3. 음량이 역시 낮은 편 (ixx 제품군들의 공통점 인듯)

 

결론

28천원에 무선 충전되는 오픈형 이어폰으로는 훌륭하다!? 정도이고. 1세대 에어팟을 넣으면 무선 충전이 되기 때문에 2만원짜리 무선 충전 케이스를 Get 한다 생각해도 나쁘지 않을 것 같다. 비슷한 급으로 IP010-X Pro 도 집에 있는데.. 뭐 그냥 막 들으면 그게 그거인 듯 ^^

Exit mobile version